Extrude, Lathe, Loft를 이용한 모델링.

원래 Loft를 이용한 테이블 보 만들기를 하다가 약간 확장시켜서 작은 예배당스럽게 만들었다. 그러고 보니 정작 테이블 보의 주름은 보이지도 않는군.
탁자 상판, 의자, 액자: Extrude,
탁자 다리, 촛대, 병, 잔: Lathe,
테이블 보, 커튼 : Loft

간단한 방 만들기: box를 edit mesh로 변형시킨 뒤, Polygon-Polygon Properties-Material ID로 천장, 벽, 바닥을 각각 1,2,3 으로 주고 Material Editor에서 Multi/Sub Object를 이용 각각 다른 매터리얼들 입히기. 벽의 경우 다시 Mix를 적용, 두 매터리얼을 중첩. (각 매터리얼들은 2-Side 적용)

Volume Light: Rendering-Environment-Effect-Volum Light 적용.
Volume-Density: 0.4, Noise-Amount: 0.3, Type: Turbulence

3DS max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