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modeling 두번째, Berry.

꽤나 오래 끌어온 인체 모델링인데 며칠간 철야 끝에 일단 완성. (뭐 낮에 잤지만)
Line으로 윤곽선을 먼저 그린 뒤 그걸 토대로 Plane, Cylinder 등을 Edit Poly로 변형시킨 뒤 확장시키는 방식. 몸통, 팔, 손, 다리, 발 각각을 만든 뒤 attach. 역시 가장 많이 쓰인 기능은 Shift + 방향키로 면 뽑아내기, Cut으로 면 분할하기, Target Weld로 점 붙이기, 고생에 비해 모델링 자체만으로는 별로 였는데 옷을 입히고 조명빨을 입히니 그럭저럭 괜찮아 보인다. 얼굴이나 몸은 기본 살색 매핑만 한 상태.

상의 - Plane을 Edit Poly로 변형한 뒤 몸에 맞춰 확장시켜가며 만듦. (별로 효과적이지 못한 듯)
바지 - 다리와 엉덩이 부분을 Polygon으로 선택한 뒤 Detach 시켜서 개별 객체로 만들어 크기를 좀 더 크게하고 주름을 넣는 등 변형시켜서 완성. (Shift + 확대툴을 이용해 복사한 뒤 다듬어도 될 듯)
혁대 - 무식한 방식으로 박스를 확장시켜서 만듦. (Loft로 하면 훨씬 쉬웠을 듯)
혁대고리 - 뒤늦게 생각난 Loft를 이용.
투구 - Segments 12개인 Sphere를 변형시키는 방식.
뒷머리 - Plane으로 간단히 변형.

3DS max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