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풍 복면소녀 모델링.
rigging은 되어있지 않은 상태, 임시로 모델의 팔을 구부려 모양을 잡고
찰칵.
망토, 머리카락: Create-Geometry-Patch Grids-Quad
Patch를 변형시켜 제작.
Edit Patch로 바꾸고 Surface-View Steps, Render Steps 수치를 3으로
변경하여 조작하기 편한 형태로 작업을 시작, 면이 더 필요할때 마다 Edge를 선택한 뒤 Subdivide
명령으로 면을 나누어 작업.
* object 선택 뒤 Edit-Clone(ctrl + V): 그 자리에
선택한 object를 그대로 복사.
* Edit Poly-Polygon에서 복사하고픈 Polygon 부위를 선택한 뒤 Detach-Detach
as Clone: 현재 자리에 선택한 부분을 새로운 object로 생성 - 몸을 복사한 뒤 변형하여
옷을 만들 때 편리.
얼굴, 마스크, 팔, 옷 등의 매핑은 texpoter 플러그 인으로 작업.
unwrap UVW에 비해 작업이 간단해진다.
[유용한 단축키들]
F3: View port 보기 설정
smooth/wire frame 간 toggle
F4: View port 보기 설정 edged faces toggle
S - Snap toggle
G - Grid toggle
V - View port 선택 popup
창 띄우기
H - Name Selection popup 창 띄우기
M - Material Editor popup 창 띄우기
Edit poly 작업중
1 - vertex
2 - edge
3 - border
4 - polygon
5 - element
6 - 선택해제
hold(임시저장) - alt +
ctrl + H
fetch(임시저장한 것 불러오기) - alt + ctrl +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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