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풍 복면소녀 모델링.

rigging은 되어있지 않은 상태, 임시로 모델의 팔을 구부려 모양을 잡고 찰칵.

망토, 머리카락: Create-Geometry-Patch Grids-Quad Patch를 변형시켜 제작.
Edit Patch로 바꾸고 Surface-View Steps, Render Steps 수치를 3으로 변경하여 조작하기 편한 형태로 작업을 시작, 면이 더 필요할때 마다 Edge를 선택한 뒤 Subdivide 명령으로 면을 나누어 작업.

* object 선택 뒤 Edit-Clone(ctrl + V): 그 자리에 선택한 object를 그대로 복사.
* Edit Poly-Polygon에서 복사하고픈 Polygon 부위를 선택한 뒤 Detach-Detach as Clone: 현재 자리에 선택한 부분을 새로운 object로 생성 - 몸을 복사한 뒤 변형하여 옷을 만들 때 편리.

얼굴, 마스크, 팔, 옷 등의 매핑은 texpoter 플러그 인으로 작업. unwrap UVW에 비해 작업이 간단해진다.

[유용한 단축키들]

F3: View port 보기 설정 smooth/wire frame 간 toggle
F4: View port 보기 설정 edged faces toggle

S - Snap toggle
G - Grid toggle

V - View port 선택 popup 창 띄우기
H - Name Selection popup 창 띄우기
M - Material Editor popup 창 띄우기

Edit poly 작업중
1 - vertex
2 - edge
3 - border
4 - polygon
5 - element
6 - 선택해제

hold(임시저장) - alt + ctrl + H
fetch(임시저장한 것 불러오기) - alt + ctrl +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