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Kouger

전에 만들었던 모델링을 변형시켜 남자 전사 형태로 만들고 Biped, Physique을 적용. Physique은 그닥 잘 적용되지 않았다. 제법 많은 연습이 필요할 듯.

피부 매핑은 살색 Specular Levels: 11, Glossiness:21, Bump Map(Amount: 10)에 Noise Map을 적용(Noise Parameters-Size:0.2).

조명은 omni 3개. 우상측 정면쪽에서 shadow를 준 화이트 주 조명(Multipli 1.0),
좌상측 정면에서 주홍빛 보조 조명(Multipli 0.2), 좌하측 후면에서 노란색 백라이트(Multipli 0.4)

 

1. Create-Systems-Biped로 이동하여 Structure에서 만들 관절들을 정해준 뒤 Front 화면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Biped을 만들어 준다.
Grid 7칸 정도가 키 180정도 되는 듯.
만들고 난 뒤에 Root Name을 특정한 이름으로 정해주면 나중에 구분하기 편하다.
위의 Kouger는 옆 그림에 나온 것 처럼 지정해줬다. Neck Links는 2로 하는게 더 나을 듯도.

2. Motion으로 이동하여 Figure Mode로 전환하고 모델링한 Object에 Biped를 이동시키고 위치와 크기등을 맞게 조절해준다.

3. 조절이 끝난 뒤 Modify로 이동하여 모델링 Object를 선택한 뒤 Physique을 적용한다.
Envelope를 선택해 각 관절의 적용범위를 조절해준다.

 

* Physique중 동작을 변형시켜 테스트 해볼 때는 Motion의 Figure Mode를 꺼준 뒤에 테스트 해봐야 한다. 테스트가 끝난 뒤 Figure Mode를 키면 원래 설정해 두었던 기본 동작으로 돌아간다.
* Physique 적용시 얼굴은 형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Rigid로 만들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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