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로 얼굴 모델링 연습.

왼쪽이 Polygon, 오른쪽이 SubDiv

Viewport 메뉴중 View-Image Plane-Import Image로 front view와 side view에 이미지 불러 들이고 View-Image Plane-Image Plaen Attributes-Placement Extras-Center에서 각각 z축, x축에 따라 위치를 -20씩 뒤로 옮기기.

Polygon Sphere에서 시작, 돌리고 반쪽만 남기고 Edit-Duplicate Special (instance, parent, Scale: x: -1 선택)로 복사,

Edit Mesh-Split Polygon Tool로 부분적 면 나누기,
Edit Mesh-Insert Edge Loop Tool로 많은 면 나누기,
Edit Mesh-Extrude로 Edge, Face등을 뽑아내 확장시키기,
Edit Mesh-Append to Polygon Tool로 비어있는 면 채우기,
Snap to Point등을 이용해 두 vertex들의 위치를 일치시킨 뒤 Edit Mesh-Merge로 점 붙이기

등을 이용해 얼굴 제작 하고 얼굴 반쪽을 선택, 지운 뒤 남은 반쪽을 선택하고 Mesh-Mirror Geometry (-X, Merge with the original, Merge vertices 선택)를 실행, Modify-Convert-Polygons to Subdiv로 변환.

UV 작업은 Pelting Tools란 Plug-in을 사용.(http://lab.hydralab.com/blog/)

Maya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