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에서 모델링한 뒤 Zbrush에서 디테일 업하고 Max에서 조명주고 랜더링한 것.

3ds Max, Maya, Zbrush 간 모델 object 화일로 상호 이동하기.

object화일(*.obj)로 export 하면 max, maya, zbrush간에 모델을 이동하여 작업하는게 가능하다.

max는 File-Import에서 해당 obj화일을 선택.
Export에서 Wavefront Object(*.OBJ)를 선택하고 export할 장소와 이름을 지정해주면 OBJ Exporter 메뉴가 뜬다. Geometry-Faces:를 Polygons로 지정하고 OK.

maya의 경우 obj 화일로 import, export를 하려면 먼저 Window-Settings/Preferences-Plug-in Manager에서 objExport.mil의 Loaded, Auto load를 체크해 주어야 한다.

export 할 때는 File-Export Selection의 Option에서 OBJexport를 선택.
import 할 때는 File-Import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