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Reactor를 이용한 도미노 애니메이션 테스트.


Box 하나를 탑뷰에서 생성하고 Line으로 패스가 될 선을 만든 뒤 Tools-Spacing Tool을 클릭,
Pick Path 버튼을 누르고 Line을 선택하면 Box가 Count에서 설정한 숫자만큼 Line을 따라 생성된다.

만들어진 도미노의 각도조절을 해준다.
Create-Helpers-Reactor에서 RBCollection을 적용하고 도미노들과 바닥, 공들을 모두 add로 추가.
reactor 툴바중 Open Property editor를 클릭해 중력의 적용을 받지 않을 바닥, 공 구름판 등은 Mass를 0로 주고 공은 Mass 500, 도미노는 Mass 2를 적용했고 바닥인 Plane은 닫혀있지 않으므로 Simulation Geometry-Concave Mesh로 설정을 해준다.
이후 Preview Animation-P로 애니메이션 테스팅을 하고 난 뒤 Create Animation으로 실제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 이때 타임라인이 2~300이 넘어도 100프레임 까지만 랜더링 되는데 Utility-Reactor-Preview & Animation에서 End Frame을 늘려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