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쿠키맨 모델링.


웹상의 Blender 강좌를 보고 따라해본 쿠키맨 모델링.
블랜더는 화면을 마구 분할하는게 가능하다는걸 알게되다.
다음편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주소:
http://wiki.blender.org/index.php/Doc:2.4/Manual/Your_First_Animation/2.Animating_the_Gingerbread_Man

* 카메라, 조명등이 모델을 항상 향하게 하는 법: 카메라를 선택하고 Shift를 누른 채 모델을 선택, Ctrl-T를 눌러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Track to Constraint를 선택하면 된다. 조명도 마찮가지 방법.
* N: 이동, 회전, 스케일 조절등을 수치로 조절 가능한 팝업창 띄우기.

가운데 마우스 클릭(alt-왼쪽 마우스 클릭): 화면 회전
Shift-가운데 마우스 클릭(shift-alt-왼쪽 마우스 클릭): 화면 팬
Ctrl-가운데 마우스 클릭(ctrl-salt-왼쪽 마우스 클릭): 화면 축소,확대


모델링 창을 4개로 분할하고 밑의 편집창도 2개로 분할하여 작업.
창 분할과 합체는 창간 경계부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선택 가능하다.

-Blender 2.49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