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6/29 토
플래시로 플랫폼 게임 만들기 테스트.
키보드 키 두개를 연속으로 인식하는 시스템이 필요.
웹 서핑으로 해결법을 찾아 해결. 이벤트리스너를 KeyDown, KeyUp 2개로 만들어 눌렸는지 변수
체크를 하고 EnterFrame으로 실행시키는게 핵심이었다.
*jumpCount 변수를 추가하여 한번에 높이 뛰거나 나누어 여러번 점프가 가능하도록 만들다.
*jumpCount를 이미지화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기능 추가.
12/7/1 일
*플래시 플랫폼 게임 이동바닥 코딩 성공.
*적 추가 중. 대충 성공. hitTest()가 3.0이 되며 monsters[i].hitTestObject(hero)로
바뀐걸 알게되다. 주인공 죽음 처리 빼고는 대개 성공.
*리셋버튼 클릭시 죽은 적도 원래위치에 재생시키기 성공.
*주인공 죽음 처리까지 모두 성공. 적 추가 완료.
12/7/2 월
*바닥위에 있을 때 아래쪽 화살표 누를 시 아래로 떨어지기 추가.
12/7/4 수
*보석, 점수 디스플레이 추가.
*화면 스크롤 처리에서 Point 혹은 localToGlobal 함수에 문제가 있는 듯. 왼쪽에서 멈추기는
되는데 오른쪽으로 갈 경우 멈추질 않는다.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써봤지만 여전히 잘 풀리지 않는다.
*플래시 플랫폼 게임 수정-화면 스크롤 처리 문제 해결.
var globalPoint=gameScreen.localToGlobal(kPoint);
localToGlobal로 변환한 값을 새로운 변수에 넣어 처리하니 문제가 풀렸다. 11:20
*발판에 맨 밑바닥 속성 배열로 추가.
맨 밑바닥일 경우는 아래로 내려가기 금지시키기 성공.
*y축 스크롤을 heroSpeedY에 연동하다.
*TmanAdvCont01.fla로 기존에 만든 TmanAdv01.fla의 swf 불러오기 테스트.
swf 불러오기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고생. 대부분의 swf는 쉽게 불러와 지는데 유독 flatformTest,
TmanAdv01.swf는 "#1009: null 객체 참조의 속성이나 메서드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며 에러로 불러오지 못한다.
12/7/9 월
*pngSave 코드 추가.
12/7/12 목
*swf 불러들이기가 안되던 문제 해결. 역시 문제는 stage 탓이었다. 변수중 클래스 단위에서 선언된
private var centerY:Number = stage.height/2; 를 private var
centerY:Number;로 바꿔주자 로딩이 문제없이 된다.
*불려진 플레이 swf에서 불러온 swf의 함수 조종하기 테스트. 부분 성공.
첫 스테이지 골에 도착하면 다음 스테이지 swf를 불러들이기 까지는 성공했으나 기존에 불러들였던 끝낸
스테이지의 swf를 제거하는 방법에서 헤메는 중.
12/7/13 금
*불려진 플레이 swf에서 불러온 swf의 함수 조종하기 테스트중. swf 불러들이고 플레이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이전 불러온 swf를 제거하는 것에서 역시 막힌다.
loader.unload(); //불러온 swf 지우기
로 문제가 해결됐다. 6:20
12/9/18 화
TmanAdv02.fla
발판 수를 13개로 늘리고 주인공이 공중에 떠 있을 때를 처리하는 heroFly() 함수 수정- 떨어지는
속도가 너무 빠를 경우 바닥을 뚫고 떨어져 버리는 수가 있어 떨어지는 속도에 제한을 걸어둠. 낙하속도가
20이상일 경우 그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if문 추가.
적 죽였을 때 점수 추가하기 추가.
2013/01/09 수
*메인 swf와 스테이지별 swf간 점수 연계, 공유하기 문제 해결.
*메인 swf의 puppet 무비클립에 loader를 addChild하던걸 빼고 stage에 직접 붙이고
puppet무비를 빼버리다.
*적을 죽였을 경우도 점프카운트 모두 회복하도록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