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CS4로 캐논 발사 게임 프로토타입을 만들다.

좌우 화살표키: 포탄 발사 각도 조절하기.
상하 화살표키: 포탄 추진력 조절하기.
스페이스 키: 포탄 발사.
Z, X키: 로봇 좌우 이동.

13/03/04 월

13/3/7 목
리셋기능 추가.
타이머로 게임루프 돌리기 테스트 성공-테스트만 해보고 EnterFrame 루프로 다시 돌려놓다.

13/3/8 금
스타트 버튼을 누른 이후에 게임이 작동되도록 변경. startGame() 함수 전에 initGame()을 추가해 분리하다.
적캐릭터 추가. 기본적인 적 움직임 함수 추가. 리셋시 배열들에 남은 무비클립을 지워주는 함수(arrayBlank()) 추가.

13/3/15 금
총알이 사방 벽에 부딪치면 반사되게 하고 반사될 때 마다 힘이 떨어지게 변경.
특히 바닥 벽에 부딪치면 y방향 힘 뿐 아니라 x방향 힘까지 줄어들게 만들어 바닥에서 총알이 끊임없이 굴러다니는 것을 막고 랜덤을 적용해 총알이 멈추는 곳이 다양하게 만들다.
총알의 x 방향 힘이 2 이하로 떨어지면 x 방향 힘을 0으로 만들다.

13/8/7 수
충돌체크함수에 적도 추가해 블록 뿐 아니라 적도 총알에 맞으면 폭파되도록 하다.

13/10/16 수
주인공이 쏘는 포탄이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하는 코드 추가. 포탄이 폭파하거나 깨지는 애니메이션 추가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