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CS4로 이전 오락실에 있던 Pang스러운 풍선 터뜨리기 게임 프로토타입 만들기.

좌,우 화살표키: 주인공 좌, 우로 이동
스페이스 키: 주인공 화살 발사

13/08/07 수

13/08/08 목
- 화살표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걷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 멈추면 서있는 모습이되게 수정.
- 풍선 폭파시 같은 무비클립내 다른 프레임으로 이동하는게 아닌 풍선은 지우고 풍선폭파 무비클립을 같은 장소에 붙이는 방식으로 변경. 아주 무식한 방법으로 덕지덕지 바꾸다.
- 재시작시 이전에 터진 풍선의 잔재가 여전히 남아았는 버그 등 자잘한 버그들 수정.

13/8/10 토
- stageNum, clearNum 변수를 추가하여 스테이지 구성함수 추가.
- 스테이지별 배경 다르게 만들기 추가.
- 주인공 남은 생명수, 점수 표시 추가. 게임오버와 스테이지 클리어 구분.
- 게임 재시작시 주인공이 이전 애니 상태이거나 버튼이 눌려있는 상태로 재시작되는 등의 자잘한 버그 수정:
boy.boySet.gotoAndStop("normal");
isLeftKeyDown = false;
isRightKeyDown = false; 를 이용. 재시작시 원래상태가 되도록 해주다.
- 1000점 이상일 경우 플레이어 잔기 수를 늘리는 단발성 보너스와 이후 매 3000점 이상 획득시 마다 잔기 수 늘리는 조건부 연속 보너스 추가.
- 풍선 터질 때 가장 작은 풍선이 아닐 경우 일정확률(20%)로 아이템 생성되게 만들기. 아이템은 생성되면 아래로 내려오고 먹으면 점수가 올라가는 아이템을 만들다.

13/8/11 일
- 스테이지 클리어, 혹은 플레이어가 죽거나 게임오버시 setChildIndex를 이용해 안내화면이 맨위로 올라오게 수정.
this.setChildIndex(screen, this.numChildren-1);
- 점수 아이템을 먹으면 해당 점수가 나타나 잠시 위쪽으로 올라가다가 사라지는 효과 추가.
- 화면전환 마우스로 버튼 클릭만이 아닌 윗쪽 화살표키를 눌러도 되게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