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모양의 무비클립들을 마우스로 드래그가 가능하며 일반적 충돌체크와 비트맵 데이터 충돌체크를
각각 실행한다.
일반적 충돌체크인 hitTestObject의 경우 Object를 둘러싼 사각형의 경계박스를 기준으로 충돌 검사를
하기에 별같은 모양일 경우 보이는 것과 실제 충돌 처리가 되는 것 사이에 간극이 있다. 반면 비트맵 데이터 충돌
검사의 경우 픽셀 단위로 체크하기에 보이는 대로 처리가 되어 정밀한 충돌체크가 가능하지만 계산량이 많아 CPU
사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
액션스크립트 3.0이 제공하는 충돌체크는 기본적으로 3가지. 1. 두개의 Object 사이의 충돌: Sprite1.hitTestObject(Sprite2) 2. Object와 점 사이의 충돌: Sprite1.hitTestPoint(x,
y, shapeFlag(true/false)) -shapeFlag를 true로 설정하면 경계박스가 아닌 시각적인
그래픽 부분과의 충돌을 체크한다. 3. 두개의 BitmapData 사이의 충돌: bitmapData1.hitTest(Point,
alpha, bitmapData2, Point, alpha)
비트맵 데이터 충돌체크는
aBmpData.hitTest(new Point(a.x, a.y), 255, bBmpData, new Point(b.x,
b.y), 255)
형태이며 (충돌을 검사할 비트맵 데이터의 좌측 상단, 알파채널, 충돌대상 비트맵 데이터의 좌측 상단, 알파채널)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