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andom
a에서 b사이 임의의 한 정수를 구하는 식
random(b-a+1) + a
예를 들어 -3 에서 4 사이의 정수를 얻기 위한 식은
random(4-(-3)+1) + (-3) 따라서
random(8)-3 이 된다.
Ex1) Random Cloud Passing
무비 크기: 300x200
FPS: 12
무비클립에 직접 액션 입력
onClipEvent (load) {
speed = 20;
}
onClipEvent (enterFrame) {
if(this._x > 460){
this._x = -260;
this._y = random(200)+20;
}else{
this._x = this._x +speed;
}
}
Ex2) Random Ghost Passing
무비 크기: 300x200
무비클립 크기: 114x52
FPS: 24
무비클립에 직접 액션 입력
onClipEvent (load) {
speed = 5;
}
onClipEvent (enterFrame) {
if(this._x > 460){
this._x = -120;
this._y = random(200)+52;
}else{
this._x = this._x +speed;
this._y = this._y + (random(16)-8);
}
}
2. 확률
if와 random을 이용해 1/30의 확률로 실행되는 액션스크립트
무비 크기: 300x200
FPS: 12
무비클립에 직접 액션 입력, 무비클립속 첫 프레임에 stop();
onClipEvent(enterFrame){
if(random(30)==0){
this.pla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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