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의 사운드 종류는 크게 두가지 stream과 event.
stream의 경우 타임라인이 있는 동안만 지속되며 event는 타임라인과 상관없이 지속된다. 이 차이를
알아볼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사운드를 looping 시켜보면 확연한데 stream은 음악이 지속되는
도중 다른 프레임으로 이동하면 바로 음악이 끊기지만 event는 프레임이 얼마 안남았거나 다른 프레임으로
이동해도 지정한 loop 횟수 동안 계속 연주된다.
때문에 event로 사운드를 looping 시키는 동안 replay를 누르는 등 다른 프레임으로
이동시키고자 할때에는 이동되는 프레임에 액션으로 stopAllSounds();를
선택해줘야 사운드가 엉키지 않는다.
- 플래쉬에서는 사운드 패널의 편집을 이용, 사운드를 각각 왼쪽 혹은 오른쪽에서 크게 들리게 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사운드의 형태는 stream이 아닌 event로 설정을 해두어야 이 설정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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