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에서 작업한 벌레나 물고기 Animation들은
Png Sequence 화일로 Export Movie하여
After Effect로 가져가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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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데 묘하게도 이 png 화일은 Photo
shop, Flash, After Effect 등에서는 투명효과를 확실히 발휘하는데 Web상에서는 투명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png화일로 export를 한 이유는 alpha chanel때문이었다.
png화일은 알파채널이 깔끔하게 빠졌고
게다가 각 파일의 용량도 꽤 작았다.
Png Sequence 화일로 Export Movie하는 설정화면.
Resolution의 경우 기본값은 72인데 100이상으로 크게 뽑아
After Effect로 가져간 이후 축소해서 썼다.
이유는 이미지의 Quality를 높이기 위해서였고
Alpha채널이 더 깔끔하게 빠졌기 때문이었다.
Include의 경우 밑에 설명하기로 하고,
Colors는 24 bit with alpha channel을 선택해야 alpha 투명효과를 쓸 수 있다.
Include의 경우 두가지가 있는데
Minimum Image Area는 Flash상의 작업공간 크기가 어떻건 상관없이
Object Image의 크기에 딱맞게 짤라주는 것으로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Full Document Size의 경우 Flash에서 지정한 작업공간의 크기대로 잘라주는 것으로
After Effect 에서도 Flash와 같은 작업공간 크기를 사용할 경우,
- Popo project의 경우 720x480이었다 - object의 위치를 동일하게
유지하며 옮겨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업환경, 방식에 따라 골라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