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보고 안드로이드 게임 따라 만들기 계속.

총알 발사, 충돌 판정, 점수 표시, 메뉴로 게임 제어하기 등.

13/02/20 수

원주 위 점을 구하는 방정식
윈의 중심점(cx, cy)로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A도 회전한 위치의 점(x, y)는

x = cx + cosA * r
y = cy + sinA * r

로 구할 수 있다. (r은 반지름)
cosA = x/r 을 바꾼 공식.
한데 컴의 경우 y축이 반대방향이므로

x = cx + cosA * r
y = cy - sinA * r

가 된다. 이때 반지름 r을 계속 순차적으로 증가시키면 정해진 각도 방향대로 날아가는 애니메이션이 구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이클립스 Tip]

*이클립스에서 주석 넣기:
주석넣을 영역을 선택한 뒤 Ctrl-Shift-/, 해제 Ctrl-Shift-\
*이클립스에서 문단 들여쓰기 정렬: Ctrl-I
* 이클립스에서 Ctrl+Shift+O 키를 누르면 필요한 클래스를 자동으로 import 해 준다.

* 이클립스 편집창 우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중 Source - Override/Implements Methods... 클릭하여 뜨는 팝업창에서 메서드를 선택하고 Insertion point에서 넣을 곳을 정해준 뒤 Ok를 누르면 해당 메서드의 기본형이 만들어진다.

* 안드로이드 에뮬에서 설치된 앱 지우기: 메뉴 버튼 클릭, 응용프로그램 관리 선택, 지울 앱 선택, 제거 버튼 클릭.

* 안드로이드의 비트맵 이미지 이름은 소문자로 지어야 한다-Unix 계열과의 호환을 위함. 대문자가 섞여 있을 경우 에러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