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여름 느낌인 요즈음.
간만에 BB총을 꺼내 갖고 놀았고 70년대 말인가 80년대 초인가 한때 반짝 유행했다 사그라 들었던 콩고기와 게임북(요괴전설과 Z건담 전투게임을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난다)이 떠올라 웹에서 뒤져봤다. 당시 비싸고 귀했던 고기 대용으로 싼 맛에 먹던 콩고기는 이제 채식주의자, 다이어터용 고급식품쪽으로 포지션을 잡은 듯 보이고 요리법도 꽤 흔하게 발견된다. 게임북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초마이너 상태를 유지 중인듯.

13/08/11 일

 

 

풍선 터뜨리기 게임 수정.

8/10 토
- stageNum, clearNum 변수를 추가하여 스테이지 구성함수 추가.
- 스테이지별 배경 다르게 만들기 추가.
- 주인공 남은 생명수, 점수 표시 추가. 게임오버와 스테이지 클리어 구분.
- 게임 재시작시 주인공이 이전 애니 상태이거나 버튼이 눌려있는 상태로 재시작되는 등의 자잘한 버그 수정:
boy.boySet.gotoAndStop("normal");
isLeftKeyDown = false;
isRightKeyDown = false; 를 이용. 재시작시 원래상태가 되도록 해주다.
- 1000점 이상일 경우 플레이어 잔기 수를 늘리는 단발성 보너스와 이후 매 3000점 이상 획득시 마다 잔기 수 늘리는 조건부 연속 보너스 추가.
- 풍선 터질 때 가장 작은 풍선이 아닐 경우 일정확률(20%)로 아이템 생성되게 만들기. 아이템은 생성되면 아래로 내려오고 먹으면 점수가 올라가는 아이템을 만들다.

8/11 일
- 스테이지 클리어, 혹은 플레이어가 죽거나 게임오버시 setChildIndex를 이용해 안내화면이 맨위로 올라오게 수정.
this.setChildIndex(screen, this.numChildren-1);
- 점수 아이템을 먹으면 해당 점수가 나타나 잠시 위쪽으로 올라가다가 사라지는 효과 추가.
- 화면전환 마우스로 버튼 클릭만이 아닌 윗쪽 화살표키를 눌러도 되게 추가.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