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 3.0 공부 및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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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in문 배열이나 해시(연관배열)의 모든 요소를 한번씩 순회.
var myObj:Object={x:10, y:"text"};
for(var i in myObj){
   trace(i,":",myObj[i]); //x: 10 y: text
}
var numArr:Array=[10,20,30];
for(i in numArr){
   trace(i,":",numArr[i]); //0: 10 1: 20 2: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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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ak, continue문은 반복문(for, while, switch 등)을 빠져나오는 방법.
break는 반복문의 루프가 남았어도 완전히 빠져 나오고 continue는 다음 루프로 돌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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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의 메서드들

push(), pop() < 배열 마지막에 삽입, 삭제
sort(), reverse() < 배열 정렬, 역순 정렬
sort() 메서드 인자:
1 or Array.CASEINSENSITIVE < 대소문자 구분 안함
2 or Array.DESCENDING < 역순
4 or Array.UNIQUESORT
8 or Array.RETURNINDEXEDARRAY < 정렬된 인덱스를 반환하고 배열순서는 변경X
16 or Array.NUMERIC <숫자로 정렬
Array.sortOn() 관련
shift(), unshift() <배열 요소 왼쪽, 오른쪽으로 밀기
shift()는 맨 왼쪽, 즉 첫번째 요소를 삭제하여 반환.
unshift()는 맨 앞에 한 개 이상 데이터를 삽입하고 배열에 저장된 요소 갯수 반환.
ex)
var arr=[1,2,"three"];
trace(arr); //1,2,three
var returned = arr.shift();
trace(arr, " and retured is: ",returned); //2,three and retured is: 1
arr.unshift("One", 1.5);
trace(arr); //One,1.5,2,three
splice() < 해당 인덱스에 요소 삭제 혹은 삽입.
splice(삭제할 인덱스 번호, 삭제할 인덱스 갯수, 삭제한 곳에 삽입할 요소)
ex)
var arr=[1,2,"three"];
arr.splice(1,1); //요소 1의 자리에서 요소 1개 삭제
trace(arr); //1,three
arr.splice(1,0, "onePoint", 1.3, 'hey'); //요소 1의 자리에 삭제는 0개, 이후 3요소 추가
trace(arr); //1,onePoint,1.3,hey,th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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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의 메서드

replace() < 정규표현식 패턴을 이용해 해당 문자열 변경
ex) str = str.replace(/\r/g, "");
split() < String을 받아 기호 구분자를 기준으로 배열에 각각의 요소로 넣어줌.
ex) qaArr = str.spl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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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

arguments 객체 < 함수의 매개변수 객체
ex)
function argTest(a1:String, a2:String){
   for(i=0; i < arguments.length; i++){
      trace(arguments[i]);
   }
}
argTest("a", "b"); //a b

forEach(), 함수 필터 : 배열을 받아 모든 요소에 함수 내용을 적용시키거나 요소를 조건에 맞게 걸러 되돌려 보내는 기능을 한다.
ex)
var numArr=[1,2,3,4,5];
function x2(element:*, index:int, arr:Array){
   trace(element*2);
}
function oddReturn(element:*, index:int, arr:Array){
   return(element%2 != 0);
}
numArr.forEach(x2); //2 4 6 8 10
var numArr2=numArr.filter(oddReturn);
trace(numArr2);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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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객체

static :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접근 및 호출이 가능하다.
extends : 상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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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Script 3.0 Reference: Array
ActionScript 3.0 Reference: String
ActionScript 3.0 Reference: TextField

14/2/1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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