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트 객체 생성과 밀리초 단위로 변형하기
var myDate:Date=new Date(year,month-1,day);
//지정한 날짜로 데이트 객체 생성
var myDateMilSec=myDate.valueOf();
//생성된 데이트 객체를 밀리초 단위로 변형하기
* 파이썬에서는 16진수를 '\uA26B' 식으로 표현하고 액션스크립트에선
'0xA26B' 식으로 표현한다.
16진수 'A26B'는 10진수로 '41579'이다.
* 파이썬의 데이트 객체는 1년 1월 1일부터의 날수를 받아오고 플래시의 데이트 객체는 1971년
1월 1일부터의 밀리초를 받아오기에 변형이 필요했다.
플래시의 밀리초를 파이썬의 날 수로 변형시키기:
일단 플래시의 밀리초에 GMT 9시간 보정을 원래대로 되돌리고(+32400000: 9시간에 해당하는
밀리초), 밀리초를 날 수로 변형한 다음(/86400000: 24시간에 해당하는 밀리초로 나누기),
1년 1월 1일에서 1970년 1월 1일까지의 날 수(719163 일)를 더해줬다.
pyDay= ((asMilSec+32400000)/86400000) + 719163;
//액션스크립트의 1970/1/1 부터의 밀리초를 파이썬의 1/1/1부터의 날수로 변환
//32400000: GMT 9시간 보정 원래대로,
//86400000 = 24시간(하루)
//719163: 1년1월1일부터 1970년1월1일까지의 날 수
아래는 반대로 파이썬의 날 수를 플래시의 밀리초로 변형시키기:
asMilSec= (pyDay-719163)*86400000;
//파이썬의 1/1/1부터의 날 수를 액션스크립트의 1970/1/1 부터의 밀리초로 변환
//719163: 1년1월1일부터 1970년1월1일까지의 날 수, 86400000: 24시간(하루)
* 유니코드에서 문자를 반환하는 String.fromCharCode() 메서드를
알게되다.
ex) trace(String.fromCharCode(0xac11));
// 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