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코드(스테이지상에 미리 'manMo'란 이름의 남자 캐릭터 무비클립과 'eM'이란 이름의 도마뱀 병사
무비클립을 놓아두었다):
var man:MovieClip;
var up=false,down=false,left=false,right=false;
var speed=4;
man = manMo; //스테이지상의 'manMo' 무비클립을 대입
stage.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loop);
stage.addEventListener(KeyboardEvent.KEY_DOWN, keyOn);
stage.addEventListener(KeyboardEvent.KEY_UP, keyUps);
function loop(e:Event){
if(up) man.y -= 4;
if(down) man.y += 4;
if(left){ man.x -= 4; man.nextFrame();}
if(right){ man.x += 4; man.nextFrame();}
enemyWalk();
}
function keyOn(e:KeyboardEvent){
switch(e.keyCode){
case 38: up=true; break;//위쪽 화살표
case 40: down=true; break;//아래쪽 화살표
case 37: left=true; break;//왼쪽 화살표
case 39: right=true; break;//오른쪽 화살표
default: break;
}
}
function keyUps(e:KeyboardEvent){
switch(e.keyCode){
case 38: up=false; break;//위쪽 화살표
case 40: down=false; break;//아래쪽 화살표
case 37: left=false; break;//왼쪽 화살표
case 39: right=false; break;//오른쪽 화살표
default: break;
}
}
function enemyWalk(){ //적 캐릭터 일정구간 순회
if(eM.x > 55 && eM.x < 350){
eM.x += speed;
}else{
speed *= -1; //이동 방향 바꾸기
eM.x += speed;
eM.scaleX *= -1; //적 향하는 방향 바꾸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