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actionScript 3.0으로 간단한 캐릭터 조종과 적 캐릭터 순회 처리.

캐릭터 2개 만들어 남자는 키보드로 상하좌우로 조종이 가능하게 하고 적 도마뱀 병사는 일정구간을 순회하게 했다. 그리고 캐릭터들의 이동시 간단한 걷는 애니메이션을 구현.

14/11/4 화

소스코드(스테이지상에 미리 'manMo'란 이름의 남자 캐릭터 무비클립과 'eM'이란 이름의 도마뱀 병사 무비클립을 놓아두었다):

var man:MovieClip;
var up=false,down=false,left=false,right=false;
var speed=4;

man = manMo; //스테이지상의 'manMo' 무비클립을 대입
stage.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loop);
stage.addEventListener(KeyboardEvent.KEY_DOWN, keyOn);
stage.addEventListener(KeyboardEvent.KEY_UP, keyUps);

function loop(e:Event){
   if(up) man.y -= 4;
   if(down) man.y += 4;
   if(left){ man.x -= 4; man.nextFrame();}
   if(right){ man.x += 4; man.nextFrame();}

   enemyWalk();
}

function keyOn(e:KeyboardEvent){
   switch(e.keyCode){
      case 38: up=true; break;//위쪽 화살표
      case 40: down=true; break;//아래쪽 화살표
      case 37: left=true; break;//왼쪽 화살표
      case 39: right=true; break;//오른쪽 화살표
      default: break;
   }
}
function keyUps(e:KeyboardEvent){
   switch(e.keyCode){
      case 38: up=false; break;//위쪽 화살표
      case 40: down=false; break;//아래쪽 화살표
      case 37: left=false; break;//왼쪽 화살표
      case 39: right=false; break;//오른쪽 화살표
      default: break;
   }
}

function enemyWalk(){ //적 캐릭터 일정구간 순회
   if(eM.x > 55 && eM.x < 350){
      eM.x += speed;
   }else{
      speed *= -1; //이동 방향 바꾸기
      eM.x += speed;
      eM.scaleX *= -1; //적 향하는 방향 바꾸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