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로 유리 재질의 문자 만들기 테스트.
Create-Shapes-Text로 문자 만들어 구글번역을 통해 '문화'를 영/중,일/독/러/한으로
변환한 내용을 집어넣고(max의 Text 에선 아랍어는 아예 인식못하고 그리스어는 액센트 표시 있는 문자의 폰트가
깨진다)
Extrude, MeshSmooth 0 적용한 뒤 아래의 재질 적용.
Raytrace 맵재질, Anisotropic 셰이딩과 위의 설정으로 유리 재질을 만들 수 있다.
Transparency의 경우 하얀색에 가까울 수록 투명, Environment에 체크하고 hdr 파일을 적용하여
환경맵 반사효과 가능.
-hdr은 (스냅샷과 달리) KC_outside_hi.hdr를 적용시켰고
Extended parameters에서 Extra Lighting, Translucency, Fluorescence를
각각 위의 색을 적용,
RaytraceControls에서 Falloff End Distance 중 Refract를 60으로 설정, 적용시키면
hdr의 배경이 비쳐서인지 전반적으로 어둡게 나온다..
14/12/15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