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x10cm Box 하나를 에디트폴리로 변환, 모든 선을 잡고 Chamfer를 먹여 각이 날카롭지 않은
사각형으로 만들고 TurboSmooth를 1단계 입혀 블록 하나를 만들다. 블록을 Shift-Drag 복사로 왼쪽으로
21개 만들고 그것들을 통째로 다시 복사해 위로 11줄을 만들다.
가운데 cult 글자는 Front 뷰에서 마우스로 다중 선택해 다른 재질을 입힌 것.
박스들에 Reactor 적용하여 애니메이션화 하기.
Create-Helpers-Reactor에서 RBCollection을 선택, 화면에 끌어놓고 박스들과 바닥을
모두 add로 추가.
reactor 풀다운 메뉴 중 Open Property editor를 클릭해 중력의 적용을 받지 않을 바닥은 Mass를
0로 주고 박스는 Mass 2를, Cult 글자 박스는 Mass 0.2를 적용했고 바닥인 Plane은 닫혀있지
않으므로 Simulation Geometry-Concave Mesh로 설정.
이후 reactor 풀다운 메뉴 중 Preview Animation-P로 애니메이션 테스팅을 하고 난 뒤 Create
Animation으로 실제 애니메이션을 적용. 이때 타임라인이 2~300이 넘어도 100프레임 까지만 랜더링 되는데
Utility-Reactor-Preview & Animation에서 End Frame을 늘려주면 된다.
박스들을 앞뒤로도 3줄을 늘려 애니메이션을 줬는데 그러고 나니 Polygon 수는 133,064개, max파일의
용량도 17메가나 되었다.
박스들의 TurboSmooth를 제거하고 박스들 안에 Line으로 만들고 Rendering 항목에서 Enable
in Renderer에 체크해 만든 Culture 필기체를 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