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로 '3ds max 5 고급 활용 예제집 30선'
중 마지막 Reactor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충돌 애니메이션 따라하기.
Reactor의 Plane을 Top 뷰로 끌어 놓아 y높이 0인 곳을 바닥으로 설정,
RBCollection을 화면에 끌어놓고 물리법칙 적용할 Object들 add로 등록, Utilities에서 Reactor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 중 Properties 탭에서 각 Object들의 Mass(질량), Elasticity(탄성력),
Friction(마찰력)을 정해준다.
벽돌들의 경우 30, 0.3, 0.5를,
볼의 경우 100, 1.0, 0.4,
미끄럼틀은 0, 0.5, 0.4
바닥은 0, 1, 0.3으로 정해줬다.
Preview & Animation 탭에서 미리보기로 테스트하고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된다.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프레임마다 애니메이션 키가 생성되며 되돌릴 수 없고 파일의 용량이 확 늘어나므로 만들기전 세이브를 해두는게
좋다.
벽돌들 그룹에 매핑될 Mix 맵의 내용은 Flash에서 텍스트 툴로 만들고 배경은 검게,
문자는 흰색으로 하여 jpg 파일로 뽑아 만들다.
14/12/19 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