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에서 한 Object의 매핑 소스 체인지도 애니메이션이 가능한지 여부가
궁금해졌다.
시간에 따라 같은 재질 안에 다른 재질을 설정하면 가능할 듯 했는데 다른 재질을 설정하는 것은 무리고 색상이나
알파값, 매핑의 크기, 위치 등 수치로 환산 가능한 것들의 변경만이 가능한 듯 하다.
1~200까지인 프레임 앞에 새로 프레임을 마이너스로 300 추가한 뒤 박스들에 매핑 애니메이션을 주려고 보니
이 박스들은 copy가 아닌 참조로 복제해서 UVW Map이 먹지 않는다. 참조로 복제한 걸 다시 복사로 변환하는
방법은 있는지 궁금해 뒤져 봤지만 찾지 못했고 대신 박스들을 모두 선택한 뒤 Editable Poly로 전환시키니
UVW Map 적용이 가능해졌다.
하여 적용시키고 Diffuse 컬러에 Mix 맵을 적용시키는데 성공했으나 이번엔 적용된 그룹 매핑이 끝까지 적용되는
문제가 발생. Diffuse 컬러를 0프레임에서 끄면 원래의 반투명 색으로 돌아가지만 이번엔 앞도 같이 반투명으로
적용된다. 그냥 매핑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채로 랜더링을 걸어본게 위의 결과.
위의 방법이 실패한 뒤 Mix 맵의 색을 변화시켜 애니메이션시키는 방법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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