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로 CG작업.
휠이 돌아가 날짜를 맞추는 애니를 하기 위해 돌아갈 휠을 10각형으로 만들고 각 면 마다
0~9까지의 숫자를 매핑하려 시도.
Material Editor에서 맵재질을 Multi/sub-Object로 설정하고 10개의
맵들에 0~1까지 포토샵으로 만든 jpg를 적용하고 랜더링하니 map coordinate를 설정해야된다는 경고
메세지가 나오고 제대로 되지 않는다.
매핑이 적용될 휠 Object의 Edit Poly에서 Polygon 모드로 적용될 면을 선택하여 Polygon
Properties-Material에서 Set ID로 번호를 1~10까지 각각 지정해 주고 Modify-UVW
Map을 Multi/sub-Object의 맵 수(여기선 10개) 만큼 만들어 Channel-Map Channel을
각각 1-10까지 정해주니 다 제대로 표시되긴 하는데 이번엔 세로로 서야할 글자가 가로로 누워있는 문제가 발생.
Multi/sub-Object 각 맵들의 Diffuse-Bitmap 설정에서 Angle중 W를 90으로 변경하니
글자가 세로로 되어 문제가 해결됐다.
14/12/22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