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CS4 + ActionScript 3.0로 만든 조준탄
발사.
주인공기는 마우스를 따라 움직이게
하다.
타이머로 1초마다 적기에서
주인공기 쪽을 향해 조준탄을 발사하게 하다.
적탄은 화면을 나가면 제거되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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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 CS4로 '게임 매니악스 슈팅게임 알고리즘' 중 2-1 조준탄 예제 따라하고 몇 가지 기능 추가.
eBulletTimer.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eBulletInit);
1119: Access of possibly undefined property Timer through a reference
with static type Class. 란 에러 메시지와 함께 타이머 관련 에러로 막혔었는데 이벤트에서 TimerEvent.TIMER로
써야할 내용을 TimerEvent.Timer로 소문자로 써서 생긴 에러였다.
적탄이 주인공을 쫓아 일정한 속도로 발사되는데에는 성공했으나 적탄이 화면 밖으로 나갈 경우 제거시 에러가 발생,
먼저 생긴 적탄 보다 이후 생긴 적탄이 먼저 화면 밖에 나가 제거될 경우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었는데 일단 try{}catch(er:Error){}구문으로
다운되는건 막았지만 여전히 헤메다.
- eb = null; 에서 eBulletArr[i]
= null; 로 바꾸고 continue; 를 추가하여 수정하다.
15/5/8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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