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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로 '3D 게임엔진 유니티 4 기초부터 차근차근 유니티 입문' 4장 미로 게임 예제 따라하기.

* 타이틀 화면에서 스페이스 키를 클릭하면 본 게임이 시작된다.
* 키보드의 상하좌우 키, 또는 wsad키로 판을 기울여 쇠 공들을 굴릴 수 있다.
* 3개의 쇠 공을 모두 녹색 박스에 도착시키면 게임 클리어.
* 공이 빨간색 박스에 닿으면 처음 위치로 돌아간다.
* 게임을 클리어 하면 2초간 게임 클리어 화면을 보여주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간다.

용량을 줄이기 위해 매트리얼들은 모두 제거하고 단순 색상 매핑만으로 처리했다. 그나저나 유니티 5 정말 알면 알수록 경탄, 감탄의 연속이다. 게임제작계의 혁명이란 말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 까다로운 3d 처리나 물리엔진을 개발자가 신경 쓸 필요없이 알아서 처리하는 건 물론이고 이번에 알고 놀란건 페이지가 열린 뒤 유니티 플레이어 창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포커스가 일단 유니티 플레이어 창에 맞춰진다는 것(그래서 페이지가 열린 뒤 바로 스페이스 키(조이스틱의 경우 4번 버튼)를 누르면 바로 게임 시작이 가능하다)과 키보드 조작은 물론 조이스틱 조작까지 한 번에 되어 버린다는 것.

15/7/24

* 며칠 내린 폭우로 강물이 엄청 불어났다.
장마가 6월에서 7월로 옮겨진듯. 아니 장마 뿐 아니라 모든 계절이 예전에 비해 한 달 정도 미뤄진 듯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