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로 '3D 게임엔진 유니티 4 기초부터 차근차근
유니티 입문' 5장 블록 슈터 게임 예제 따라하기.
* 타이틀 화면에서 화면을 마우스 좌 클릭하면 본 게임이 시작된다.
* 화면 중앙에 뜨는 지시에 따라 빨강/파랑 중 맞는 색의 박스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폭파시킨다. 지정된 색의 박스
폭파시 10점 추가, 다른 색 박스 폭파시 7점 감점된다.
* 1분간의 시간동안 점수를 많이 내는 것이 목표.
* 게임이 종료 되면 점수를 보여주고 화면을 마우스 좌 클릭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간다.
15/8/8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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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대 구성과 빨강/파랑 박스/총알 프리팹들 제작, 카메라에 스크립트 붙여 마우스 좌클릭시 총알 발사되게 하기.
- 카메라 전방 방향으로 발사되던 총알을 마우스 클릭 지점으로 날리게 변경(마우스의 화면 클릭점을 카메라에서의 월드
좌표계로 전환한 뒤 노멀라이즈화하여 속도벡터를 정하는 방식).
- 총알이 충돌한 것의 태그가 박스일 경우 충돌한 박스와 총알 제거하기.
- SendMessage("함수명")로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내용 따라하기 중 계속 에러가 발생,
SendMessage("함수명",매개변수)로 처리하자 해결됐다.
- 빈 게임 오브젝트 만든 뒤 Component-Effects-Legacy Particles에서 Ellipsoid
Particle Emitter, Particle Animator, Particle Renderer를 각각 추가한 뒤
설정을 조정하고 프리팹으로 만들어 박스 폭파시 Initiate로 폭파효과 붙이기.
- 상자 타격시 0.4초 후에 폭발하게 만들기, 타격시 상자 위쪽으로 튀어오르게 처리하기.
- 빈 게임 오브젝트 Box Generator를 만들어 BoxGenerator.js 대입. 랜덤한 장소에서 빨간 박스와
파란 박스가 일정 간격으로 생성되게 만들다.
- 안보이는 벽 전면에 만들고 Mesh Renderer 체크를 해제하여 랜더링 되지 않게 하기.
- 총알용, 안보이는 벽용 레이어 추가하여 총알 프리팹과 안보이는 벽에 각각 다른 레이어 설정하기, Edit-Project
Settings-Physics에서 총알 레이어와 안보이는 벽 레이어 교차 부분 체크를 해제하여 안보이는 벽과 총알의
충돌체크 해제하기.
- 시간에 따라 맞춰야할 타겟이 빨강/파랑으로 전환되고 맞는 색 박스 타격시 가점, 다른 색 타격시 감점되게 처리하고
OnGUI()함수를 이용, 화면에 스코어 표시하기.
- 시간제한 두고 시간제한이 다 되면 게임 멈추고 점수표시 하기 처리.
- 3초간의 카운트 다운을 한 뒤에 게임이 시작되게 만들기. 메시지로 전달하고 enabled = true, false로
스크립트 실행 중지, 재개하기. |
* 며칠째 푹푹찌는 더위. 낮에는 소나기도 한동안 쏟아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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