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로 'Unity 3D로 배우는 실전 게임 개발'에 나오는 스페이스 슈터 게임 예제 따라하기.

- 카메라의 Projection-Orthographic, Size-20으로 설정하여 2D스럽게 보이게 처리.
- 에셋 스토어에 로그인, 무료 우주선 에셋 다운받아 임포트하기.
- 우주선에 Collider 추가, 빈 오브젝트 만들어 파티클로 우주선 뒤 추진 불꽃 만들기.
- 보너스 움직이기, 주인공의 총알 움직이기 처리.
- 운석 이동 처리.
- 주인공 우주선 키보드로 이동 처리.
- Mathf.Clamp(<조사할 값>,<최소값>,<최대값>) 함수를 이용해 주인공 우주선이 화면을 벗어나지 않게 처리.

ex)
//이동범위 제한
//Mathf.Clamp(<조사할 값>,<최소값>,<최대값>)
//조사 값이 최소 값과 최대 값 사이이면 원래 값, 벗어날 경우 각각 최소, 최대값을 얻는다.
transform.position.x = Mathf.Clamp(transform.position.x, -29, 29);
transform.position.y = Mathf.Clamp(transform.position.y, -16, 17);
//물체의 x 위치는 -29~29 사이, y 위치는 -16~17 사이로 제한된다.

- 주인공 총알 발사 처리.
- 배경 2개로 무한 스크롤 시키기.
- 충돌 처리들, 게임 매니저에서 상황별 대처하기.

* 총알 발사가 제대로 안되어 헤멨는데 총알 생성 위치가 우주선과 너무 가까워 생성시 우주선과 충돌하여 총알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했던 것. 생성위치를 우주선으로부터 좀 떨어뜨려 놓자 해결됐다.

15/8/29 토

게임은 용량이 좀 부담스러워 업로드를 미뤄 두다.

운석을 피하거나 파괴하기. 운석을 파괴하면 10%의 확률로 보너스 아이템이 출현한다.
보너스 아이템은 녹색(주인공 기체 수 증가), 파란색(주인공 무적 10초간), 빨간색(현 화면상의 운석들 모두 폭파)으로 색깔별 보너스가 다르다.
각 스테이지 별로 1000점을 얻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고 다음 스테이지 실행시 운석이 한개 씩 더 증가한다.

우주선 WSAD키로 상하좌우 이동, QE키로 포탑 회전 처리.
키보드 좌 ctrl/스페이스 키/마우스 좌 버튼 클릭시 주인공 레이저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