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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로 'Unity 3D로 배우는 실전 게임 개발' 6장 Arkanoid 게임 예제 따라하기.

* 패들을 조종해 블록들 파괴하기. 블록을 파괴하면 5%의 확률로 보너스 아이템이 출현한다.
* 블록들은 4종류로 각각 1~4번을 맞아야 파괴 가능하고 블록과 충돌할 때 마다 볼의 속도가 조금씩 증가한다.
* 보너스 아이템은 노란색(주인공 기체 수 증가), 녹색(패들 길이 늘리기), 빨간색(무적 볼 10초간), 하늘색(10초간 레이저 발사 가능), 검정색(추가 볼 생성)으로 색깔별 보너스가 다르다.
* 각 스테이지 내 모든 블록을 파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고 다음 스테이지 실행시 패들의 길이가 조금씩 줄어들고 볼의 초기 속도가 조금씩 증가한다.

* a, d키 혹은 좌우 화살표 키로 좌우 조종,
* 키보드 좌 ctrl 혹은 마우스 좌 버튼 클릭시 최초 볼 발사 / 레이저 발사.

15/9/9 수

9/6 일
- 큐브로 블록 4개 만들고 각각 다른 material 적용한 뒤 프리팹화하기.
- 큐브로 패들 만들기.
- 스피어로 볼, 스피드 볼, 보너스 볼 만들기.
- 큐브로 좌우상 벽 만들고 충돌시 들릴 wav 추가하기.
- 스테이지 Array로 만들어 두고 불러와 스테이지의 블록들 배열시키기 따라하다 이전 버전용인 듯한 Resources.Load() 함수가 안먹히는 듯 제대로 되지 않아 헤메다 - Assets 폴더 안에 Resources 폴더를 만들고 그곳에 불러올 파일들을 넣어 두어야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책에 나온 방식과 불러오는 방식이 좀 변했다. 책의 경우 Resources.Load("불러올 파일명", GameObject)로 나왔는데 Resources.Load("불러올 파일명") as GameObject 형태로 바뀐 줄 알았는데 다시 알고 보니 둘다 쓰이는 표현인듯. 어느 쪽을 써도 된다.
- 스테이지 번호 변수가 변하지 않아 헤메다 - Hierarchy에서 스크립트를 적용시킨 게임 오브젝트의 Inspector에서 Script 탭 메뉴에서 Reset을 눌러줘야 하는 것이었다.
- 게임매니저 스크립트 기본과 보너스 이동과 충돌판정 스크립트 작성.

9/8 화
- 보너스 생성과 패들 충돌시 보너스 적용하는데서 헤메다. 노란색 보너스는 제대로 작동하는데 나머지 색은 Tag가 변경되지 않는 문제-Sphere를 Spere로 쓴 오타와 BONUS1만 태그를 만들어 두고 BONUS2~5를 만들어 두지 않았던 탓이었다.
- Unity 5엔 GUI Text가 없어져 헤멨는데 웹 서핑으로 해법을 찾다. 빈 게임오브젝트를 만든 뒤에 Component-Rendering-GUI Text를 적용하면 된다. 간단.
- Unity 5로 Arkanoid 게임 따라하기 완료.
- 만든 게임 플레이, Try Again?에서 n을 눌렀을 때 타이틀로 돌아간 뒤 재시작하면 초기 잔 볼 수가 0이되는 버그 해결-타이틀로 가기전 ballCnt=3을 적용.
좌우벽면과 패들 사이에 공이 끼었을 때 볼이 게임기 밖으로 튕겨나가는 버그가 있어서 BallJs.js의 공 반사 처리 중 천정과 좌우 벽 충돌시에도
transform.position = prePos; //충돌전 위치로 이동
코드를 추가했지만 여전히 버그는 사라지지 않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