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er 9으로 그린 남자.

* 페인터 9의 custom Brush에서 필요없는 브러시를 제거하는 법: 제거할 브러시를 Shift-Mouse Drag하여 밖으로 끌어내면 사라진다.

15/9/20 일



Unity 5로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4장 가벼운 게임 만들기 예제 따라하기.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는 동안 힘을 축적하여 손을 떼는 순간 축적된 힘만큼 우상 방향으로 점프, 우측의 빨간색 골에 닿으면 "성공"이란 글자가 뜬다.
주인공이 화면 아래로 떨어질 때 마다 게임은 재시작되고 그때마다 랜덤한 거리로 골이 움직인다.

* Capsule로 주인공(unito), Cube 2로 발판 2개(Floor, Goal) 만들기.
* 주인공에 Rigidbody 적용. 주인공에 unitoControl.cs, Goal에 GoalControl.cs 적용.
* 마우스 좌측 버튼 클릭하는 동안 힘을 축적했다가 버튼에서 손을 떼면 우상단 방향으로 힘을 가해 점프시키기.
* 주인공의 y높이가 -5.0f 이하로 떨어지면 씬을 다시 불러오게 하기.
* 골에 OnCollisionStay(Collision other){} 함수를 이용 주인공이 골에 닿은 동안 void OnGUI(){ GUI.Label (new Rect (Screen.width / 2, 80, 100, 20), "성공"); } 함수를 이용, 화면에 '성공'이란 글자 띄우기.
* GoalControl.cs의 Start() 함수에서 골의 위치를 Random.Range (GOAL_MIN, GOAL_MAX); 를 이용 랜덤으로 수치를 얻어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rnd, -1.0f, 0.0f);으로 위치 변경하여 게임이 시작될 때 마다 골의 거리가 변화되게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