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로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3장 난수와 확률-확률 가중치를 준 주사위 게임, 슬롯머신 예제 따라하기. 이 내용은 5월 6일자 일기에서 플래시로 구현한 바 있다.

좌측의 다이스 게임은 Input 란에 1~6 사이 숫자를 넣고 Play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 숫자와 컴이 랜덤으로 고른 숫자가 같을 경우 이겼다고 하고 다를 경우 졌다고 표시. 6이 35% 정도로 일반 확률에 비해 2배 확률로 나오게 설정.
우측 슬롯 머신의 경우 배팅을 걸고 Pull Lever 버튼 클릭시 3개의 릴이 돌아가기 시작한다.
SlotMachine.cs의 경우 3개 모두 같으면 이겼다고 표시, 하나라도 다르면 졌다고 표시.
SlotWeighted.cs의 경우 멈춘 결과가
3개 모두 같으면 잭팟으로 건 돈의 50배 획득,
첫번째/세번째가 0이면 건 돈의 반만 돌려 받기,
첫번째/두번째가 같으면 잭팟과 가까웠는데 아깝단 표시,
첫번째/세번째가 같으면 건 돈 2배로 돌려 받기,
그외의 경우는 건 돈 잃기.

if~else if 사이를 잘못 배치하는 바람에 3번째 슬롯의 숫자가 돌아가지않아 왜 그런가 한참 헤멨다. 오타와 더불어 단순 실수이면서도 찾기 힘든 버그 중 하나. --;

15/9/21 월

int throwDiceLoaded(){ //6이 두배 확률로 나오는 주사위
	Debug.Log ("Throwing Dice...");
	int randomProbability = Random.Range (1, 101);
	int diceResult = 0;
	if (randomProbability < 36) { //35%확률로 6이 나옴
		diceResult = 6;
	} else {
		diceResult = Random.Range(1,6);
	}
	Debug.Log ("Result: " + diceResult);
	return diceResul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