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테이트의 세븐 랭귀지' 보며 Io 1일째를 따라해 보다.
이 책의 저자는 각 프로그래밍 언어를 영화속 등장인물에 비유하고 있는데 Io에 비유한 인물이 '페리스의 해방(Ferris Bueller's Day Off, 1986)'에 등장하는 장난 심한 고교생 페리스 부엘러였다. 위 그림은 영화 포스터를 보고 페인터로 그린 것. 역시 안닮았다. --;

http://iolanguage.org/에서 Windows용 io를 다운받아 풀고 io_static.exe를 실행시키니 바로 도스창스러운 io 창이 뜬다. 간단하다.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bin 폴더의 io_static.exe를 더블 클릭하면 이오용 도스창이 열린다. 이곳에서 바로 입력하면 된다.
처음 띄우면 Io 20110905라고 떠서 2011년 9월 5일 버전임을 짐작케 한다.
책속에 나온 예제로 보아 필자가 테스팅하던 때는 2009년 1월 5일 버전이었던 듯 보인다.

* ctrl-C를 누르면 Io 윈도우 창이 닫힌다. (책에서 무한루프를 중단시키기 위해 사용한다고 하여 따라했더니 Io 윈도우 창 자체가 닫혀 버렸다. 필자의 버전과 달라진 사항인듯)

* 처음에 io.exe를 클릭하면 에러가 떠서 안되는 줄 알았는데 에러 내용에 나온 대로 libgcc_s_dw2-1.dll를 bin 폴더에 넣어주자 io.exe로도 동일한 창이 뜨는 것이 확인됐다.
한데 io.exe와 io_static.exe 사이엔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15/10/10 토


io_static 창에서 책 속 예제 따라해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