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로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총론' 4장 매칭분류 게임 따라하기.

* 볼들은 화면 위 랜덤한 위치에서 적청황녹 4가지 중 한 가지 색으로 내려오고 화면 중앙의 하얀색 바 위에서 그 볼을 마우스로 잡아 동일한 색상의 비이커에 들어가도록 움직이는 게임.
* 현재는 총 10개를 집어넣으면 게임이 클리어되게 설정되어 있다.
* 게임은 시작시 2가지 레벨 중 택일할 수 있고 레벨의 차이는 화면 중앙 바의 높이 차이.

* scores += scoreArr[i].GetComponent("jsCountBall").score;
var totalBalls = scoreArr[0].GetComponent("jsCountBall").totalBalls
처럼 GetComponent로 게임오브젝트에 적용된 js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그 속의 변수를 선택하는 명령이 먹히지 않아 헤메다.
해결: scoreArr[i].GetComponent.<jsCountBall>().score;
scoreArr[0].GetComponent.<jsCountBall>().totalBalls; 형태로 바꾸자 해결.

* 현재 mouseSensitivity가 갈수록 감도가 떨어지는 버그가 있다.

15/10/28 수

GUI 화면 표시관련 코드. 게임이 종료된 뒤 화면 중앙에 가로 200, 세로 200 픽셀의 박스를 표시하고 그 안에 Game Over 이미지를 표시한다. 그 밑엔 게임 중 얻은 점수를 표시하며 그 아래 'Back to Menu'란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는 처리를 하고 있다.

function OnGUI() {
     var scoreText = "You Scored "+PlayerPrefs.GetInt("LastScore");
     GUI.BeginGroup(Rect(Screen.width / 2 - 100, Screen.height /2 - 100, 200, 200));
     GUI.Box(Rect(0,0,200,200), gameoverImage);
     GUI.Label(Rect(55,15,100,30),scoreText);
     if(GUI.Button(Rect(25,165,150,30),"Back to Menu")){
          Application.LoadLevel("MainMenu");
     }
     GUI.EndGroup();
}

3ds Max 8으로 '3D 모델링 마스터 클래스' 보고 지난주 토요일날 만든 간단 인체 Unwrap UVW Mapping 하기.

일단 전체 선택하여 Planar-AlignX로 만들기.
Edge로 팔 부위 자를 부분 선택하고 Edit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Break 선택하여 잘라낸 뒤 Tools-Relax, Relax By Face Angles로 펼치고 버텍스 조정하여 마무리.
머리통 손, 다리, 발, 발바닥도 비슷한 방식으로 펼친 뒤 위치를 배치하고 Tools-Render UVW Templates로 png파일로 만들기.
포토샵에서 불러들여 색칠, psd 파일로 저장.
인체에 매핑 입히고 diffuse에 색칠한 psd 파일 지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