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로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총론' 4장 매칭분류
게임 따라하기.
* 볼들은 화면 위 랜덤한 위치에서 적청황녹 4가지 중 한 가지 색으로 내려오고 화면
중앙의 하얀색 바 위에서 그 볼을 마우스로 잡아 동일한 색상의 비이커에 들어가도록 움직이는 게임.
* 현재는 총 10개를 집어넣으면 게임이 클리어되게 설정되어 있다.
* 게임은 시작시 2가지 레벨 중 택일할 수 있고 레벨의 차이는 화면 중앙 바의 높이 차이.
* scores += scoreArr[i].GetComponent("jsCountBall").score;
var totalBalls = scoreArr[0].GetComponent("jsCountBall").totalBalls
처럼 GetComponent로 게임오브젝트에 적용된 js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그 속의 변수를 선택하는 명령이 먹히지
않아 헤메다.
해결: scoreArr[i].GetComponent.<jsCountBall>().score;
scoreArr[0].GetComponent.<jsCountBall>().totalBalls; 형태로
바꾸자 해결.
* 현재 mouseSensitivity가 갈수록 감도가 떨어지는 버그가 있다.
15/10/28 수 |
GUI 화면 표시관련 코드. 게임이 종료된 뒤 화면 중앙에 가로 200,
세로 200 픽셀의 박스를 표시하고 그 안에 Game Over 이미지를 표시한다. 그 밑엔 게임 중 얻은 점수를
표시하며 그 아래 'Back to Menu'란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는 처리를 하고 있다.
function OnGUI() {
var scoreText = "You Scored "+PlayerPrefs.GetInt("LastScore");
GUI.BeginGroup(Rect(Screen.width / 2 - 100, Screen.height /2 - 100, 200, 200));
GUI.Box(Rect(0,0,200,200), gameoverImage);
GUI.Label(Rect(55,15,100,30),scoreText);
if(GUI.Button(Rect(25,165,150,30),"Back to Menu")){
Application.LoadLevel("MainMenu");
}
GUI.EndGrou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