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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5로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 개발 총론' 4장 발사,타격,튀기,쌓기 예제 따라하기.

* 키보드 상하좌우키로 상하좌우 회전, 스페이스키로 캐논 포탄 발사.
* 스페이스키를 오래 누를 수록 포탄을 발사하는 힘이 강해진다.
* 스테이지 내의 블록들을 모두 포탄으로 맞춰 사라지게 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하면 카메라 시점을 바꿀 수 있다.

15/11/21 토

이번 작업에서 배운 팁:

* 다른 스크립트 변수 및 함수 참조하기:
var com = GetComponent(스크립트명);
또는 바로 사용해도 무방
GetComponent.<스크립트명>().함수명();
GetComponent.<스크립트명>().변수;

ex) GameObject.Find("Aobj").GetComponent.<Bscript>().funcName();
-Aobj란 이름을 가진 게임 오브젝트의 Bscript 스크립트 속 funcName() 함수 실행하기.

* 폭파 이펙트 만들고 포탄이 다른 물체와 충돌시 폭파 이펙트 붙이고 포탄 제거하게 처리. 부딪친 물체의 태그가 Target이면 부딪친 물체도 1초 뒤 제거시키기.
* OnGUI-GUI.HorizontalSlider()함수로 슬라이드 화면에 표시하고 스페이스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슬라이드가 이동하고 놓는 순간 축적된 힘으로 포탄 발사 하게 처리.

* 다른 게임 오브젝트 밑 스크립트에 정의된 변수 불러오기에서 에러가 나서 헤메다.

문제해결: Unity5로 넘어오며 GetComponent("스크립트명"). 이 GetComponent.<스크립트명>().로 변경되었기에 생긴 문제였다.
타겟용 박스들 질량 0.5로 변경 등 다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