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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록을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하여 블록들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Unity5로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9장 플라태치 예제(3매치 게임의 초반 부분) 따라하기.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이름을 'GameRoot'로 주고 SceneControl.cs와 BlockRoot.cs 연결.
Cube 하나 생성, 이름을 'pfBlock'으로 주고 BlockControl.cs 연결. 프로젝트 창으로 끌어 프리팹으로 변경.
BlockControl.cs, BlockRoot.cs, SceneControl.cs 작성하여 9x9 크기 블록 랜덤 5 색상으로 배열시키기.

블록 마우스로 클릭시 약간 크기를 크게 하고 놓으면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가게 하기 처리.
마우스로 클릭하여 옆의 블록과 교체하기 처리.

15/12/13 일

이번 작업에서 배운 팁:

this.unprojectMousePosition(out mouse_position, Input.mousePosition);
public bool unprojectMousePosition(out Vector3 world_position, Vector3 mouse_position){
if (plane.Raycast(ray, out depth)) {
* out은 ref처럼 인수의 참조 전달(값에의한 전달과 대조)에 사용되는데 ref의 경우 초기화된 변수만 전달 가능하지만 out은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도 전달 가능하다. 참조 전달의 경우 변수 자체를 보내 변수의 내용을 변경 가능하고 값에의한 전달은 변수의 값만 참고하고 내용을 변경하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