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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위로 뛰는 큐브를 조종해 다가오는 벽들의 사이를 부딪치지 않고 통과하는 게임.

Unity 5로 '유니티짱으로 배우는 유니티5 3D 게임 제작 입문' 2장 미니 게임으로 배우는 유니티 기초 따라하기.

벽과 주인공 충돌시 씬을 다시 불러오는 처리가 안되는 버그-빈 게임오브젝트인 'Wall'이 아니라 자식 오브젝트인 실제 큐브들에 Wall.cs를 적용시켜야 하는 것이었다.(나중에 알았지만 잘못 따라해서 생긴 버그였다.)

위 아래에 큐브 생성.
메뉴 Edit-Project Settings-Physics에서 Gravity.y를 -9.81에서 -50으로 변경,
플레이어 점프력을 5에서 20으로 변경. 이 변경은 오히려 게임성을 떨어뜨려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다. 일단 완성.

16/2/24 수

16/2/26(목) 수정:
pfWall의 자식 큐브들은 10초 뒤 제거되지만 빈 게임오브젝트인 pfWall은 계속 남아있는 버그. 생성뒤 10초 후 제거되는 Wall.cs가 pfWall이 아닌 자식 큐브들에 설정되어 있어 당연한 것이었다. Wall.cs를 자식 큐브들이 아닌 pfWall에 적용하고 OnCollisionEnter()를 이용한 충돌처리는 Wall.cs가 아닌 Player.cs로 옮기다.

Main2 씬을 새로 생성하고 Player가 벽과 부딪친 뒤 2초간 계속 화면을 보여주다 다음 씬으로 넘어가게 처리. (StartCoroutine(), IEnumerator,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활용)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 StartCoroutine ("RestartScene"); }
IEnumerator RestartScene(){ //스테이지 재시작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 //2초 대기
   Application.LoadLevel(Application.loadedLevel);
}

Title 씬 새로 만들고 메뉴-GameObject-UI-Image로 Canvas-Image, EventSystem 추가, Sai에서 만든 png로 타이틀 꾸미고 SceneChange.cs를 만들어 화면을 클릭하거나 스페이스키, 엔터키 클릭시 본 게임으로 전환되게 처리.
디자인 수정.

이번 작업에서 배운 팁:

잠시 멈췄다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는 방법
StartCoroutine(함수명); 로 호출,
IEnumerator 함수명()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 //2초 대기
   다음 작업;
}


게임 스냅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