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션 캡쳐 시퀀스 불러오기: 애니메이션이 담긴 zombie_walk.fbx
파일 프로젝트 창으로 드래그하여 임포트.
* 애니메이션 파일 설정 조정: 불러온 fbx 선택,
- Model 탭에서 Scale Factor: 1인 것 확인.
- Rig 탭에서 Animation Type: Humanoid로 설정, Configure
버튼 클릭, 뼈 제대로 할당되었는지 확인 후 Done 클릭.
- Animation 탭에서 Import Animation: On,
zombie_m.fbx 모델을 Animation Preview 창으로 드래그.
Clips 목록에서'Story anim stack' 선택, 이름을 'zwalk01'로 변경.
Clamp Range 클릭하여 모션 사이클에 드래그 가능한 화살표 표시.
Start 지점에 왼발을 최대한 내딛는 첫 지점(180) 설정, End에 왼발을 최대한 내딛는 두번째 지점(225)로
설정.
Loop Time, Loop Pose 체크하여 시퀀스가 사이클로 인식되게 처리.
Root Transform Position(Y)-Bake Into Pose: On, Based Upon:
Feet으로 설정하고 Apply.
zwalk02는 Start: 225, End: 264로 정해주고 나머지는 zwalk01과 동일하게 설정.
* 'WalkTest'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생성, 'Walk01', 'Walk02' 상태 생성(Motion에
각각 zwalk01, zwalk02 설정), SwitchWalk Bool 파라미터 생성, Walk01 >
Walk02: SwitchWalk-true, Walk02 > Walk01: SwitchWalk-false로
설정.
zWalkTest01.js 스크립트 생성, B 키 클릭시 두 걷기 애니 상태 전환하게 처리.
var zCtrl:Animator;
var isWalk:boolean = false;
function Start () { zCtrl = GetComponent(Animator); }
function Update () {
if(Input.GetKeyDown("b")){ isWalk = !isWalk; zCtrl.SetBool("SwitchWalk",
isWalk); }
}
* Hierarchy-zombie_m의 Animator-Controller에 WalkTest.controller를
드래그하여 넣고 zWalkTest01.js 스크립트도 적용.
4장 모션 캡쳐 데이터 활용 따라하기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