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로 손가는대로 만들어 본 모델링. 총 형태의 모양이 됐다.
실린더를 Editable Poly로 변형시키고 Extrude, Bevel, Inset, Bridge, Chamfer를 이용해 모델링하고 Turbo Smooth를 적용시킨 것.

팁: 키보드의 -, =키(-, +)로 x/y/z 방향의 화살표 크기를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점 선택할 때 화살표가 가려서 제대로 선택 안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16/3/27 일

박스에서 시작해 Editable Poly로 변형, Extrude, Bevel, Inset, Bridge 이용하여 집 모델링, 집 안쪽과 바깥쪽의 면들을 각각 선택하여 Unwrap UVW 나누기.
창의 경우 창틀과 유리를 그룹으로 묶고 그 창문 2개와 큰 창틀을 다시 그룹으로 묶어내다.
포토샵에서 Unwrap UVW에서 생성한 맵을 토대로 텍스쳐를 만들어 적용하고 보니 모델링 중 집 안 내부 창 윗쪽 3개의 폴리곤이 중복되어있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다.
하여 그 폴리곤들을 제거하니 기껏 만든 Unwrap UVW 맵이 모두 꼬여 버렸다. 하여 취소하고 중복된 폴리곤들을 Unwrap UVW 맵상에서 위치 옮겨 수정.
만든 아파트 복사하여 늘리고 조명(밖에는 Target Directional, 안에는 Omni 들) 넣어 랜더링 한 뒤 포토샵에서 벽면의 반복 패턴 가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