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3ds Max 베이직 클래스' 3장. 주크박스 모델링 따라하기.

* Plane으로 시작, Editable Spline으로 변경, 몸통의 형태 만들고 Shell을 적용한 뒤 Editable Polygon으로 변경.
* 앞쪽 면 선택, Detach as Clone으로 분리해 낸 뒤 전면부 만들기.
* 바닥은 Rectangle과 Circle 2개를 생성한 뒤 attach로 합치고 Boolean-Union으로 하나로 만든 뒤 Shell로 두께 주기.
* Circle 중앙 하단에 Rectangle 생성하고 Angle Snap Toggle 활성화, 각도는 5도로 정한 뒤 Rectangle 선택, Use Transform Coodinate Center로 선택, 축을 Pick으로 정한 뒤 Circle 선택하고 Shift키 누른 채 원의 중심을 이용 45도 회전시키고 7개 더 생성. Attach로 합치고 Circle 선택, Boolean-Substract 클릭하고 Rectangle들 차례로 선택 빼내기.
Rectangle을 변형시켜 주크박스 몸통 형태로 만든 Path 선택, Compound Objects의 Loft 선택, Get Shape 클릭한 뒤 위에 만든 나사모양 Path 선택.
* 창살은 Plane 10*10 segment로 생성, Spline으로 변경, 모든 점 선택, Chamfer로 사선 형태로 변형, Weld로 모인 점들 하나로 합치기. 선택 모드 Edge로 변경, 모든 Edge 선택 뒤 Chamfer로 창살 모양 생성, Edge들 선택된 상태에서 Shift+Ctrl 누른 상태로 모드를 Polygon으로 전환하여 안쪽 Polygon만 선택한 뒤 Delete로 지우고 Shell로 두께 주기.

16/4/8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