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3ds Max 베이직 클래스' 4장. 자동차 모델링 따라하기.
박스에서 시작, Editable Poly로 변형한 뒤 기본 형태를 잡고 차 윗 부분, 몸통, 차 문 등으로 각각 나눈 뒤 세세하게 모델링 다듬고 Shell로 두께를 주는 방식.
차 위의 철제 캐리어는 Rectangle을 변형시켜 만들고 Enable in Renderer를 체크하여 만든 것. 타이어의 문양은 박스 몇개로 모양을 잡고 복사하여 숫자를 잔뜩 늘린 뒤 Group화 하고 Modifiy-Bend를 적용하여 360도 회전시켜 타이어 위에 얹은 것.

16/4/12 월

* 팁: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 Isolate Selection을 선택하면 해당 오브젝트만 화면에 보인다.

* Editable Poly에서 Vertex 1개를 선택한 뒤 Chamfer를 적용, 마름모로 만들고 안쪽 마름모를 면으로 선택한 뒤 MSmooth를 적용하고 Edge들을 정리하면 원형을 만들 수 있다. (차체에서 자동차의 헤드라이트용 원형 구멍 만들 때 사용.)

곰 인형 모델링 따라하기.

* 박스에서 시작, Editable Poly로 변형한 뒤 MSmooth를 2번 적용한 뒤 반쪽 지우고 Symmetry, Turbo Smooth 적용하여 머리 만들기.
* 몸통은 박스 > Editable Poly > MSmooth를 1번 적용하여 다듬고 팔과 다리는 사각 폴리곤 4개를 면선택, MSmooth 적용하고 X자 모양 Edge를 Remove로 지워 원형으로 만든 뒤 Shift-Move로 뽑아낸 뒤 Connect로 나누거나 Extrude, Bevel 등을 이용해 뽑아내 만든다.
* 단추 눈은 Plane에서 시작 변형한 뒤 Shell로 두께 주고 X자 모양은 역시 Plane으로 모양 잡은 뒤 Shell로 두께 주어 만들고 Mirror로 복사하여 위치 조정한 뒤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