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3ds Max 베이직 클래스' 5장 카툰 스타일 캐릭터 모델링을 참조하여 소녀 모델링.

* 얼굴은 Sphere에서 시작, Editable Poly로 변형한 뒤 Edge를 추가해 가며 형태 잡기. 한데 형태가 잘 잡히지 않아 고전하다.
하여 3ds Max에서 obj 파일로 export한 뒤 zBrush 3.1에서 import하고 Standard, Move 브러시로 모양을 다듬은 뒤 다시 obj export, 3ds Max에서 import로 받아들이고 버텍스들 다듬기로 하니 형태가 나름 만족스럽게 잡힌다.
* 뒷 머리 부분 폴리곤 선택, Detach as Clone으로 분리해 낸 뒤 머리카락 모델링.
* 박스로 눈썹 제작.
* 머리에서 Shift+이동키로 목 뽑아내 다듬기.
* 목에서 Shift+이동키로 뽑아내 몸통 만들기, 몸통 윗 부분을 Detach as Clone으로 분리해 티셔츠 제작.
* 티셔츠 맨 아랫단 폴리곤들을 Detach as Clone으로 분리해 치마 제작.
치마의 주름은 세로 방향 Edge들에 Chamfer를 준 뒤 Modifiy-Push를 적용하여 제작.
* 양말(다리 하단 폴리곤 떼어내 제작), 구두 모델링(박스에서 시작, 운동화 끈은 Line으로 제작하여 Renderable 시키기).
* 손 모델링(이건 대충)까지 하여 일단 완료.

16/5/15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