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 금 추가
UE4로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보며 2장 플레이어의 능력향상 따라하기. (달리기, 화면
확대, 파괴효과)
이전에 했을 때 보고 놀란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는 오토 세이브를 꺼두다. Edit-Editor Preferences,
General-Loading & Saving 탭에서 Auto Save-Enable AutoSave의
체크를 끄다.
* 블루프린트 중 구분을 해주는 박스는 마우스 우클릭 뒤 Add Comment
to Selection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보다 더 쉬운 방법은 묶어줄 노드들을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 Create Comment from Selection을 선택하면 노드들을 감싸는 구분 박스가 생성된다.
* 좌쉬프트 키 클릭시 전력 질주: Edit-Project Settings-Engine-Input에서
Bindings에 Sprint(Left Shift), Zoom(Right Mouse Button)을 추가하고 Fir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에 새로 Sprint관련 노드들을 생성해 넣어 왼쪽 쉬프트키를 누른 채 이동하면 전력으로 달리기를 구현하다.
* 마우스 우클릭시 화면 확대: Input Action Zoom, First Person
Camera를 이용해 Set Field Of View를 각각 45(확대), 90(일반)으로 설정해 마우스 우클릭시
화면 확대되게 처리. 화면 확대 축소시 부드럽게 변화하게 하기 위해 Timeline 사용하기.
* 발사체 속도 빠르게 하기(FirstPersonProjectile 블루프린트
변수 변경)
* 사운드, 파티클 이펙트 추가: Cylinder_Blueprint를 변경하여
실린더가 총알과 충돌시 분기(Branch)를 통해 처음이면 빨간색으로 변화시키고 한번 더 맞으면 파괴 효과음,
파괴 효과 이펙트를 내고 제거되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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