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 Studio 1.4로 '게임메이커 프로그래머'
책 보며 예제 5-7장 따라하기.
5장 길을 따라가는 오브젝트 만들기:
기본적인 png 파일들 불러들여 Sprite로 전환한 뒤 Obj로 만들기, Room 맵 구성 완료하고 objMouse1p
키보드로 이동하려는 곳이 빈 공백일 경우(Control-Check Empty 선택, x,y값 -8, 혹은 8로
변경, Relative 체크) 상하좌우 이동(Keyboard-Up, Down, Left, Right 각각 선택
뒤 x,y값 -8, 혹은 8로 변경, Relative 체크), 치즈와 충돌시 치즈를 얻었다란 팝업창 띄우고 스테이지
재시작하게하기(Collision-objCheese선택, main2-Display Message
추가 message: 치즈를 얻었다라고 입력, main1-RestartRoom)까지 처리.
* 패스 만들기: 패스(Path) 아이콘 클릭, 새 Path 생성, 'path1'으로
명명, Select Room Background 클릭 뒤 만들어 둔 룸 선택. Closed
체크 해제하여 열린 패스로 만들고 objMouse2p가 있는 곳에서 치즈가 있는 곳까지 미로를
따라 클릭하여 패스 만들기. 패스의 점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해당 점을 지울 수 있다.
* 패스 적용하기: objMouseCom 편집창에서 Create
이벤트 추가, 액션에 move-Set Path 추가, path에
방금 만든 패스 지정, speed: 5로 설정.
치즈와 충돌시 스테이지 팝업창 뜨게하기(Collision-objCheese선택, main2-Display Message
추가 message: 치즈를 빼앗겼다라고 입력), 스테이지 재시작하게하기(main1-RestartRoom).
16/8/9 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