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서리 선들에 Chamfer를 넣어 모서리를 뚜렷해 보이게 했다.

3ds Max 8로 탱크 만들기. 기본 도형들을 Editable Poly로 변경한 뒤 Vertex 이동 등을 이용, 간단히 만들어 fbx파일로 익스포트.

유니티 5에 만든 탱크 모델 불러들여 테스트. 대충 되긴 하는데 탱크 터렛의 회전이 y축이 아닌 x축을 기준으로 도는 문제가 발생.
작년 7월달 이 파일의 기본형을 원래 만들 때의 일기를 보니 지금과 반대되지만 동일한 문제를 언급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적어두지 않아 계속 헤메다.

* transform 자식의 회전문제는 한참을 헤멘 끝에 며칠 뒤에야 성공했다.
탱크 몸체와 터렛을 각각 따로 불러올 필요 없이 회전이 되어 있는 모델링 메쉬를 빈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넣어주면 되는 것이었다.
모델의 매쉬 게임 오브젝트가 들어갈 위치에 회전이 0,0,0인 빈 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밑에 자식으로 회전(예를 들어 270,0,0)이 들어가 있는 모델 매쉬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준 뒤 부모인 빈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면 되는 것.

16/9/6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