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모델링 fbx로 Unity 5에 불러들인 뒤 Prefab으로 만들고 위치, 회전 등의 변화를 주어 배치한 스냅샷.

3ds Max 8으로 '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의 집 모델링 따라하기.

* 박스 > Editable Poly, Extrude/Bevel로 모양 다듬기.
- Boolean으로 구멍 뚫어 아치 문, 현관문 만들기.
- 집을 구성하는 박스들 모두 Attatch로 합치고 위치 잡기,
- Affect Pivot Only 하여 x/y/z 모두 0으로. 100/180/100 크기의 박스를 생성한 뒤 그에 맞춰 집 크기 적절히 조절하고 Utility-Reset XForm-Reset Selected 선택.

* Unwrap UVW로 UV펴기, Tools-Render UVW Template로 2048*2048 크기 png로 저장, 포토샵에서 UV Map에 맞춰 이미지 배열하기.

* Unity 5에서 집 모델링 FBX 파일로 불러들여 이전에 만들었던 노란 캐릭터와 같이 테스트.
WASD, 화살표키로 좌우 방향전환과 전후이동.
스페이스키로 점프,
마우스 좌클릭 / Ctrl키로 총알(1초당 1발 발사 가능) 발사되게 만들다.

-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House'로 명명, 집 모델링 fbx를 자식으로 넣기.
Box Collider(Is Trigger: off) 3개를 추가하여 집 충돌체크 처리, Rigidbody 추가한 뒤 Prefab으로 만들기.

16/9/26 월


모델링한 것.

매핑 입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