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 2장 1. 인체 몸 모델링 따라하기.
* Alt-B로 뷰포트에 참고용 이미지 불러 들이기.
* 몸통 만들기: Cylinder(Height Segments: 7 Sides: 12) 만들고 Editable
Poly로 변형한 뒤 Vertex들 조정해 몸통 기본 형태 만들기.
- 다리, 팔 만들기: Cylinder(Height Segments: 7 Sides: 8) 만들고 Editable
Poly로 변형, 몸통에 Attatch로 붙이기, 몸통의 팔/다리 연결부분 근처 vertex 다듬고 Target
Weld로 붙여주기.
- 머리: Sphere(Segments: 12)
머리 붙이고 Cut과 Remove, Target Weld로 머리 모델링 다듬기.
- 발/손 만들기: Extrude로 뽑은 뒤 Vertex 조절하여 모양 다듬기.
- 모델링 계속. 다리, 팔 연결 부분에 Edge 추가하고 엉덩이, 가슴 부분 다듬기.
모델링 위치 Grid에 맞추기, Pivot 0/0/0으로 이동, Reset Xform 적용.
16/9/27 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