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 2장 1. 인체 몸 모델링 따라하기 계속.
* 매핑하기: 반쪽 모델링인 상태로 Unwrap UVW 적용, Edit 눌러 창
띄운 뒤 시작.
- 다리: 앞/뒤로 나누어 Planar-Best Align으로 펴준 뒤 Planar 끄고 Tool-Relax
Dialog로 사각형 같은 크기로 보이게 풀어기, 바깥쪽 다리 연결부분 Edge들 선택하고 앞/뒤 다리 위치를
맞추고 각도도 맞춰준 뒤 Tool-Stitch Selected로 붙여주고 다시 Relax Dialog로 풀어주기.
- 팔: 어깨 위쪽 부분 Edge들을 이어주는 것 외에 다리와 거의 동일한 프로세스.
- 손, 발, 몸통, 머리를 거의 비슷한 프로세스로 작업.
선택 > Planar-Best Align > Relax Dialog > Stitch
Selected > Relax Dialog.
Tool-Pack UVs로 사각 박스안에 일단 담은 뒤 다시 재배치하고 Tool-Render
UVW Template 띄운 뒤 png 파일(RGB 24bit, Alpha Channel:
On)로 저장, 포토샵에서 채색.
16/9/28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