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3.1.2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Processing
중급' 5장 탱크 클래스 따라하기.
* boss, brick1, brick2, playerDown, playerLeft, playerRight,
playerUp, water.jpg 파일들은 SAI에서 30*30 크기 캔버스를 만든 뒤 간단히 작성하고 하위
폴더인 data 폴더에 배치하다.
* font 파일은 메뉴-도구-글꼴생성에서 폰트를 선택하면 data 폴더에 vlw 확장자로 생성된다.
탱크게임 초반 이동부분까지만이라도 띄워보려 시도 중인데 계속 에러로 실행이 안되고 있다. 대부분의 버그는 타이핑
오타와 위치 오류 등.
버그들을 잡고 간신히 화면을 띄우는데는 성공. 하지만 탱크의 방향이 잘못되었고 이동이 되지 않는다.
* main.pde의
size(MAP_WIDTH * SCALE + 200, MAP_HEIGHT * SCALE);의
경우
void setup()이 아닌 void settings()에 넣어줘야 에러가 사라진다.
* 탱크의 움직임은 화면을 한 번 마우스로 클릭해줘야 움직이기 시작한다.
* 탱크 방향 에러 수정.
* size() 함수를 settings()에 넣어주니 웹 페이지 상에서는 캔버스의 창 크기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
상당히 작은 기본 크기로 창이 뜬다. 제대로 뜬다고 해도 실제 jpg 파일들로 표현되는 게임 화면은 표시되지 않고
검은 상태로 남아있다.
16/11/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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