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을 모두 모은 뒤 폭죽이 터지는 장면 스냅샷.

Unity 5.2.03으로 'Unity 5.x by example' 동전 모으기 게임 따라하기.

* OnDestroy() 함수엔 게임 오브젝트가 Destroy(gameObject)로 제거될 때 실행될 내용을 넣을 수 있다.
* [SerializeField]를 앞에 붙이면 private 변수도 Inspector창에 보이게 할 수 있다.

17/1/12 목

2017/1/10 (화)
Unity 5.2.03으로 'Unity 5.x by example' 1.동전 모으기 게임 1부 따라하기.
* 메뉴의 Assets-Import Package에서 Characters, Environment, Prototyping, Particle Systems 들을 차례로 임포트.
* 배경 구성: Prototying-Prefabs의 프리팹들로 배경용 건물, 지형 등 구축하기, 모두 선택한 뒤 Inspector창의 좌상단 Static 체크하여 조명,그림자 등 미리 계산하게 하기. Mesh Renderer의 Cast Shadows On으로 변경하여 그림자 생성.
* Character-FirstPersonCharacter-Prefabs의 FPSController.prefab을 씬에 붙여넣어 전후좌우 걷기, 달리기, 점프 가능한 캐릭터 추가. 메인카메라 지우거나 메인카메라의 Audio Listener 꺼서 오디오 충돌하지 않게 하기.
* Environment-Water-Water-Prefabs에서 WaterProDaytime.prefab를 씬에 추가하여 강 표현하기.

2017/1/12 (목)
Unity 5.2.03으로 'Unity 5.x by example' 2.동전 모으기 게임 2부 따라하기.
동전에 Material 입히기, csCoin.cs, csTimer.cs 작성하여 추가.
* ParticleSystems-Prefabs에서 Fireworks.prefab 2개 씬 상에 추가.
2분간 맵상의 코인들을 모두 찾으며 폭죽이 터지고 못찾을 경우 레벨 재시작.
따라하기 완료.